반응형

국가비 논란에 남편 영국남자 조쉬 두손 두발 다 들었다



국가비 논란에 남편 영국남자 조쉬 역시 두손 두발을 다 들었습니다. 사과문과 함께 유튜브 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타임라인으로 이번 논란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간략하고 정확하게 팩트만 짚어볼 예정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1. 국가비 생일파티 논란!


국가비는 요리 연구가 겸 유튜버로 활동 중입니다. 논란은 지난 10일 일어났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생일 파티 영상을 올렸습니다. 생일 파티 영상이 왜 논란이냐고 물으실 수 있는데, 그는 최근 영국에서 귀국해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간 상황이었습니다. 엄중한 때에 일부 지인들과 만남을 가진 것도 모자라 영상 콘텐츠로 제작, 업로드하면서 비난이 거세졌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연예] - 국가비 사과 후에도 상식 밖 행동에 비난 쇄도



2. 국가비 사과


국가비는 지난 11일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저의 부주의함 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제 입장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단순 사과가 아닌 '보건소에서 괜찮다고 했다'라는 문구를 넣고 해명을 하면서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됐습니다. 이에 국가비는 2차 사과문을 통해 유튜브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했습니다.



3. 치료 목적 귀국? 건강보험료 논란


여기에 이른바 건강보험료 논란이 추가되며 국가비를 향한 비난은 폭풍우처럼 휘몰아쳤습니다.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으면서 국내에서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귀국했다는 일각의 주장이 일어난거죠. 


이와 관련해 국가비는 '건강보험료를 내고 있었다'라며 한국에서 치료를 받기로 결심한 이유를 설명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이 건강보험법 제52조2항(해외 체류 경우 건강보험료 납부가 자동으로 정지)을 예로 들며 국가비가 거짓말을 했다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이에 국가비는 '저는 대한민국 국민으로 떳떳하게 돈을 벌고, 세금을 내는 한국인이 되고 싶어서 건강보험료 및 소득세, 지방세까지 성실히 납부하고 있다. 해외에서 거주 중이지만 한국에서 경제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국민으로서 지켜야 할 의무를 지키고 있다'고 적었는데요. 현행법상 국가비가 건강보험료를 내는 건 불가능하다는 주장이 뒤를 이으면서 그는 결국 해명 글을 삭제했습니다.


4. 영국남자 조쉬 결국 사과


국가비의 남편이자 유튜버 영국남자 조쉬가 결국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그는 16일 직접 사과 영상을 게재했습니다. 앞서 불거진 국가비 생일 파티 논란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또한 최근 자신을 둘러싼 '세금' 관련 이슈에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부인했습니다. 간략하면 정리하면, 수익 관련 세금을 영국 정부에 냈다는 비판이 있었습니다.



이상, 국가비 논란과 영국남자 조쉬의 사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자가격리 중 생일 파티 논란부터 민감한 세금 관련 이슈까지 이 부부에 비난이 쏟아지고 있네요. 결국 두 사람 모두 유튜브 콘텐츠 제작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앞서 글에서도 언급했듯 크리에이터들도 이제는 '준공인'으로 봐야 합니다. 자신들의 행동에 조금 더 신중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