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가비 사과 후에도 상식 밖 행동에 비난 쇄도



[연예] - 국가비 논란에 남편 영국남자 조쉬 두손 두발 다 들었다


요리 연구가 겸 유튜버 국가비가 귀국 후 자가격리 기간 중 지인들과 생일파티를 열어 논란입니다. "경솔한 행동에 부끄러움을 느낀다"라고 사과했지만 네티즌들의 비난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을 타임라인으로 정리해봤습니다.



1. 자가격리 중인데?


지난 10일이었죠. 국가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생일 파티 영상을 올렸습니다.  국가비는 구독자 133만 명을 자랑하는 유명 크리에이터입니다. 구독자만큼 사회적인 영향력도 크죠.


영상 속에는 '영국남자' 조쉬가 국가비의 생일을 기념해 지인들을 초대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영국에 거주하던 국가비는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최근 귀국했습니다. 영국에서 한국으로 귀국해 2주 동안 자가격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던 거죠.



하지만 초대받은 지인들은 국가비와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지 않고 만났고, 영상이 논란이 되면서 비난이 쇄도했습니다.



2. 국가비 사과


국가비는 먼저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저의 부주의함 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제 입장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라고 했습니다.


해명도 했는데요. 1차 사과문을 올리고 '현재 언급되고 있는 영상 속 장면들은 제 생일날 2~4시간 간격으로 가족과 친구들이 찾아와 현관 밖으로 2m의 거리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마스크를 착용한 채 문 앞에 있는 물건을 받고 짧은 대화를 나누는 내용'이라고 덧붙였습니다.



3. 오히려 악수가 된 사과문


국가비의 해명에 네티즌들의 비난은 더욱 거세졌습니다. 자가격리 기간에는 가족들과도 만나면 안 되거든요. 단적인 예로 얼마 전 메이저리그 김광현 선수의 귀국이 있었는데, 마중 나온 가족들과 거리 유지를 한 채 손만 흔들어 보이는 모습이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국가비의 해명은 오히려 악수가 됐습니다. 이에 사과문을 수정했습니다. 그는 수정된 사과문에서 '어제 올린 글로 인해 일선에서 고생하고 계신 분들께서 피해를 보실 수 있다는 우려를 주신 점에도 깊이 공감한다'라면서 '변명의 여지 없이 저의 불찰이었고 잘못이다. 자가격리가 끝난 후 치료를 받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습니다.



4. 크리에이터 활동 잠정 중단


국가비는 논란 확산에 크리에이터 활동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콘텐츠 촬영 및 제작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충분한 반성의 시간을 통해 앞으로 콘텐츠 창작자로서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고 했습니다.


이상 국가비 사과에 대해 다뤄봤는데요. 요즘 크리에이터들의 논란이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대형 크리에이터들도 공인으로 봐야 합니다. 그만큼 영향력이 크니까요. 자신들의 행동에 조금 더 신중을 기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월요일 아침입니다. 한 주동안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