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kfc 오리지널 치킨 형제 등장? 통다리구이 100% 내돈내산 후기!



kfc 오리지널 치킨의 형제 라인 오리지널 통다리 구이 신메뉴가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16일 KFC 측은 '오리지널 통다리 구이'를 출시했다고 밝혔는데요. 한정판이라고 하니 KFC 즐겨 드시는 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그렇고요. 가만히 있을 수 없어서 동네 KFC를 방문해 직접 먹어봤습니다. 그 후기 함께 만나보실래요?






1. kfc 오리지널 치킨 형제 라인 오리지널 통다리 구이 


오리지널 통다리 구이는 KFC 시그니처 메뉴 오리지널 치킨의 형제 라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굽고 튀기는 방식의 차이일 뿐 오리지널 치킨의 비법이 모두 들어가 있기 때문이죠.


닭다리와 허벅지살로 이뤄진 통다리에 오리지널 치킨의 11가지 비밀 양념을 추가해 오븐에 구운 제품으로, 부드러운 속살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입니다. 그레이비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는데요. 소스에 대해선 아래 후기 때 더 자세히 살펴보기로 해요.



2. 먹어 보니... 


주문하고 나오기까지 한 7분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다른 치킨들과 달리 주문 즉시 조리하는 오더 메이드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이죠. 저는 세트 메뉴로 판매되고 있는 6,900원의 2조각짜리를 선택했습니다. 단품은 3,900원이니 2조각 세트로 주문하는 게 더 가성비가 있겠죠? 오리지널 치킨은 2,500원인데 가격이 조금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긴 해요.


먹기 전 비주얼을 살펴보니 후추가 많이 뿌려져 있고, 그릴에 구운 만큼 그릴 자국이 미세하게 찍혀 있었어요. 뒤집어서 보니 칼집을 세세하게 냈더라고요. 아무래도 튀기는 방식이 아닌 오븐에서 구운 방식을 선택한 만큼 구석구석 익히기 위함이 아닐까 싶어요.



한입 베어 물었을 때 느낌은 다리 살이라서 정말 부드럽다였어요. 하지만 이내 입가를 가득 채운 후추 향. 저는 후추 향이 강한 걸 썩 좋아하진 않아요. 후추 특유의 매콤한 느낌도 선호하는 편은 아니고요. 식감이나 양적인 면에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문제는 그레이비 소스인데요. 저는 행사 포스터에서 함께 담겨 있어서 같이 주는 줄 알았거든요? 그건 또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500원 주고 추가 구매했습니다. 맛은 돈가스 소스 맛이었어요. 저는 비추합니다. 차라리 칠리소스가 더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상 KFC 신메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1조각 159kcal, 2조각 318kcal로 다이어트 식품으로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다시 먹을 거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밤 9시 1+1 치킨 나이트 메뉴로 즐길 것 같습니다. 아 물론 통다리 구이는 1+1에서 제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Hot Issue 내돈내산/먹방] - KFC 1+1 11% 추가로 싸게 먹는 법 팁 대방출 100% 내돈내산 후기!

[Hot Issue 내돈내산/먹방] - KFC 올데이 치킨 나이트 진행 모든 치킨이 1+1? 캡새버거 후기까지!

[Hot Issue 내돈내산/먹방] - KFC 1+1 치킨나이트부터 싸고 알차게 먹는 꿀팁 대공개 100% 내돈내산 후기!

[Hot Issue 내돈내산/먹방] - 맥도날드 타로파이 가성비 끝판왕 디저트 맞쥬? + 웨지감자 100% 내돈내산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