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N 신서유기8 방송사고 발생한 이유



tvN 간판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8 방송사고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고 발생 이유를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 신서유기8은 어떤 프로그램?


'신서유기' 시리즈는 중국 고전 '서유기'의 주인공을 바탕으로 한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규현, 송민호, 피오 등이 출연합니다.



2. 1회에서는 어떤 모습?


16일 방송분은 '신서유기8'의 2화 분량으로, 지난 1화에서는 멤버들이 모여서 나영석 PD와 회의를 하고 이번 시즌 캐릭터를 결정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3. 문제의 편은 2화 퀴즈 중 발생


문제의 편은 2화입니다. 이날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 '신서유기 8' 2화에서 음악 장학 퀴즈가 진행되는 가운데 갑작스레 1회의 이어 말하기 게임이 1~2분가량 방영됐습니다. 자막이 겹쳐 나오는 편집 사고도 발생해 시청자들을 당황하게 했습니다.



4. 제작진 급히 사과


tvN 측은 자막을 통해 '방송사 사정으로 tvN 신서유기8 방송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잠시 후 방송이 재개될 예정이다'라고 공지했습니다. '시청자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5. 방송사고 발생한 이유는?


그렇다면 방송 사고가 왜 발생했을까요. 일반적으로 방송사고는 편집이 늦어진 경우, 방송 송출 문제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1분 단위로 편집해 방송 편성을 겨우 맞춘다는 이야기를 한 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방송가에서 흔히들 벌어지는 일이죠.


방송 송출 담당 부서에서 실수를 범해 방송 사고가 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면 편집본이 헷갈려 이번 사건처럼 1화를 반복한다든지 말이죠.



방송사고가 발생하면 tvN 측은 자막을 통해 1차 사과를 하고 그다음 날 오전께 입장을 정리해 재차 사과하는 형태를 보이곤 했습니다. 앞서 2017년 드라마 '화유기' 때도 그랬죠. 17일 오전께 tvN의 추가 입장이 나오면 편집 문제인지 아니면 송출 문제인지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막 시작된 신서유기8이 방송 초반부터 암초를 만나 삐그덕거리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지켜볼 일이네요.


한편, 이번 시즌에서는 흥부 아들로 분한 강호동, 초록색 박씨로 분한 이수근, 화 많은 제비 은지원부터 놀부 부부로 분한 규현과 피오, 흥부 송민호까지 찰떡같은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해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신서유기8'은 매주 금요일 밤 9시 10분에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