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머지포인트 사용처 환불 현 시점 충격 그 자체

 

 

머지포인트 사용처 환불 정책 등을 확인해보니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모바일 바우처 머지포인트 사용처 논란이 확산되고 있는데요.

앱 사용은 정상화되었지만, 현 시점 사용처를 살펴보니, 서비스 축소라고 말은 하고 있지만 사실상 서비스 중단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현 시점 머지포인트 사용처 환불 내용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머지포인트는 11일 당분간 서비스를 축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세요.

 

 

머지포인트 접속 불가 충격 서비스 축소?

머지포인트 접속 불가 충격 서비스 축소? 머지포인트 아시죠? 모바일 바우처 머지포인트 접속 불가가 이용자들에게 큰 불편을 주고 있습니다. 서비스 축소 이야기까지 들리면서 피해 사례가 커

diethyung.tistory.com


다시 한번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면, 머지포인트는 전용 모바일 앱에서 포인트를 충전하면 20% 할인 서비스를 제공해오면서 많은 이용객을 모았습니다.

편의점, 카페, 대형마트 등 7만여 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지난해 말부터 입소문을 타며 주목받았는데요.

하지만 머지포인트는 그동안 금융감독원에 전자금융업자 등록을 하지 않고 서비스를 제공해 논란이 됐습니다.

 


이 문제가 최근 불거지면서 금감원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고,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태까지 도래한 것이죠.

11일 오후부터 자정께까지 앱 접속이 불가한 가운데 이제야 정상화됐는데요. 머지포인트 사용처 한번 살펴보니 사실상 서비스 중단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일부 사용처에서도 업체 클릭을 하면 바코드 생성이 되지 않아 사용이 불가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과거!

 

 

현재!


머지포인트는 ‘대표자의 편지’도 띄웠는데요. “4년 전, 외식 혁명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이 유저의 사랑으로 폭발적인 성장을 경험하고 있다. 이번에 평가받은 기업 가치 또한 고객 여러분의 응원과 지지인 줄 알고 있으며 머지 크루 모두가 마음 깊이 감사드리며 밤낮없이 매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다만, 여러 절차적인 미숙함들로 인해 금번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됐다”며 “악의적으로 폰지사기 등을 언급한 언론사 및 일부 영향력 있는 커뮤니티의 게시글로 인해 부정적인 바이럴이 크게 증가하면서 관련 당국과 몇 차례 추가 논의가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법적인 절차 문제를 빠르게 해소하고 확장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 안정적인 장기 운영을 위해 관련 당국의 이번 가이드를 적극 수용해 더 높이 도약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앱 정상화, 대표자의 입장까지 나왔으나 논란은 사그라지지 않을 전망입니다. 이미 수백만 원 충전해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라는 글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환불 정책에 대해서도 입장을 전했는데, 환불 신청을 하면 순차적으로 90%만 해결해준다고 알려져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번 머지포인트 문제가 어떻게 정리될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