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기덕 영화감독 갑자기 왜?



김기덕 영화감독이 갑자기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외신 보도 때문인데요. 정확한 사실관계는 아직 따져봐야 할 때이지만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그 핵심을 깔끔하게 짚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김기덕 영화감독 갑자기 왜?


김기덕 영화감독이 라트비아에서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는 미확인 소식이 11일 온라인과 모바일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첫 보도는 러시아 민영방송 HTB를 통해 알려졌는데요. 보도에 따르면 그가 라트비아 내 영화계 인사들 도움을 받아 현지에서 숙소를 얻어 생활했는데, 최근 들어 코로나19 증상이 있어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치료 끝에 숨을 거뒀다는 것입니다.



2. 김기덕 언제 라트비아로 떠났나


알려진 바에 따르면 김기덕 영화감독은 지난달 20일, 그러니까 11월 20일께 라트비아로 입국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지난 5일부터 연락이 닿질 않았다고 하네요.



현지는 "김 감독이 라트비아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는 소식과 "라트비아 정부 측도 이와 관련한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 중이다"는 소식을 잇달아 전하고 있습니다.


이상, 김기덕 영화감독 사망설 관련해서 다뤄봤는데요. 아직 국내에선 확인 과정에 있고, 해외 보도들도 확실한 상황은 아닌 터라 시간이 조금 더 흐른다면 정확한 내용을 읽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의 핫한 소식 챙겨보기!

[Hot Issue 코멘트/스포츠] - 양의지 NC 김택진 그리고 나비 Feat. 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