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하는 꿀팁 공개



여러분 카카오뱅크 많이들 사용하시죠. 카카오톡의 확장으로 카카오뱅크를 주거래 은행으로 쓰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에는 여러 가지 금융 상품들이 있어요. 기존 은행과는 다른 콘셉트의 거래 방법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그중의 하나가 바로 '저금통' 기능입니다.



'저금통'은 주거래 계좌의 잔돈을 자동이체 형식으로 모아주는 금융 상품인데요. 쉽게 말해 '온라인 저금통'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이 거래를 1년 동안 해오면서 드디어 계좌 만기가 되었는데요.


만기 날 재밌는 상황을 마주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요.



그건 바로 카카오뱅크 저금통 금액 확인하는 방법인데요.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매달 5일에 내가 그동안 모아온 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 전에는 추상적으로 '영화 관람권 정도 모았어요', '치킨 한 마리 가격 모았어요' 등으로 보여주는데요.


매달 5일에 이를 확인하곤 했는데요. 바로 확인할 방법이 있더라고요. 방법은 카카오뱅크 왼쪽 위에 위치한 내 계좌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내 계좌를 열어 보면 거래 계좌의 잔금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데요. 총 계좌 금액에서 '저금통'을 제외한 계좌들의 출금 가능 금액을 빼면 '저금통'에 얼마나 들어가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총 계좌 금액이 25만 원이다. 그중 거래 계좌에 출금 가능 금액이 23만 원이다. 그러면 '저금통'에는 2만 원이 담겨 있는 겁니다. 이해되시나요? 이런 식으로 저금통의 담긴 금액을 확인 가능합니다.


별거 아니지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포스팅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