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임슬옹 사건 결과 보니…약식기소란?



임슬옹 사건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룹 2AM 출신 가수 임슬옹이 빗길 교통 사망 사고를 내 논란이 일었는데요. 3일 오후 이와 관련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임슬옹 사건 무엇?


임슬옹은 지난 8월 서울 은평구 수색로 DMC역 삼거리 버스정류장 인근 횡단보도에서 빗길 교통사고를 일으켰습니다. 당시 운전하던 SUV 차량이 무단횡단을 하던 보행자 A씨를 들이받았는데요. 이 사고로 A씨가 세상을 떠나게 됩니다.



2. 사건 당시 음주는 아니었다!


사건 당시 임슬옹의 음주 여부가 관심을 끌었는데요. 결론적으로 음주운전은 아닌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신 경찰은 임슬옹에게도 과실이 일부 있다고 봤는데요. 이에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사건을 송치했습니다.



3. 지난 8월 결과가 11월에 나왔다!


지난 8월 사건 사고 결과가 11월에 나왔는데요. 서울서부지검 형사2부(부장 김종호)는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 혐의를 받는 임슬옹을 약식기소했다고 3일 밝혔다. 약식기소는 검사가 가벼운 범죄라고 판단하는 사안에 대해 법원이 공판절차에 따른 정식 형사재판을 하지 않고 '약식명령' 방식으로 벌금·과료·몰수 등 형벌을 내려 달라고 요청하는 절차입니다.


검찰에 따르면 약식기소 벌금 액수는 구체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임슬옹은 유족 측과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 역시 임슬옹이 피해자 가족과 합의한 사실 등을 고려해 이 같은 조처를 내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임슬옹 소속사 입장은?


임슬옹 소속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통해 "사망사고와 관련해 피해자분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한다. 임슬옹은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호 조치를 제대로 취했으나, 안타깝게도 피해자가 병원으로 이송 도중 사망하게 됐다"라고 전했습니다.


검색 순위 1위에 임슬옹의 이름이 오르면서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임슬옹 사건 관련해서 한 번 다뤄봤습니다. 한편, 임슬옹은 지난 2008년 그룹 2AM으로 데뷔해 '이 노래', '친구의 고백', '죽어도 못 보내', '잘못했어' 등의 히트곡을 발표했습니다. 군 전역 후 솔로 가수로도 활발히 활동했으며, 현재 연기자로도 활약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