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12 국내 출시일 사실이야? 진짜야?



그동안 저만 기다린 거 아니죠?ㅠㅠ 드디어 그날이 돌아옵니다. 애플 이벤트가 한국 시간으로 10월 14일 새벽 2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시 애플파크에서 열립니다. 이번 애플 이벤트에서는 모두가 기다리던 아이폰12 시리즈가 공개될 거라고 해요. 아이폰12 미니(5.4인치), 아이폰12(6.1인치), 프로(6.1인치), 프로 맥스(6.7인치) 등 4가지 모델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특히나 아이폰 최초 5G 폰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간략하게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특히나 예상 국내 출시일까지 전달해드릴 예정이니 꼼꼼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1. 5G 지원 및 프로세서(AP) A14 바이오닉칩 탑재


아이폰12 시리즈는 애플 최초의 5G 지원 모델로 출시됩니다. 4가지 모델 모두 5G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갤럭시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이미 5G 폰들이 대거 등장한 걸 아실 겁니다. 갤럭시 시리즈와 비교하면 애플은 1년가량 늦게 출시하게 됐네요. 실효성이 얼마나 될지는 의문입니다. 5G 시장을 선도한다는 국내에서도 통신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이 많잖아요. 장기적인 목적으로 5G를 출시했다고는 하나, 현실성이 다소 떨어져 보이는 건 어쩔 수 없네요.



프로세서(AP)는 A14 바이오닉칩을 탑재합니다. 전작인 A13보다 중앙처리장치(CPU)와 그래픽처리장치(GPU)의 속도가 각각 16%, 8.3%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전작인 A12와 비교하면 CPU 속도는 40%, GPU는 30% 각각 향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아이폰12 시리즈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전작인 아이폰11 시리즈는 아이폰11 프로와 아이폰11 프로 맥스에 OLED를, 일반 모델에는 LCD를 탑재한 바 있습니다.



2. 아이폰 디자인은 역시 각 잡혀 있어야 개꿀이지! 


과거 아이폰 5S를 사용한 유저로서, 아이폰 디자인은 평평한 디자인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해요. 애플 유저들의 요청도 쇄도했는데, 애플 측은 아이폰11 시리즈까지 모두 둥근 디자인을 고집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달라진다고 합니다. 모서리 부분이 둥근 형태가 아닌 과거 아이폰4, 아이폰5나 올해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처럼 평평한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이폰으로 다시 넘어가야 할 이유가 하나 생겼네요.



3. 모델별 세부 사항 정리


플래그십 라인업인 아이폰12 프로, 프로맥스의 색상은 골드, 실버, 흑연, 블루 등 총 4가지로 알려졌습니다. 시리즈마다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카메라 부분에서도 변화가 있다고 해요. 기본적으로 트리플 카메라(광각·초광각·망원 카메라)가 탑재되고 3D 센서가 장착돼 증강현실(AR) 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플래그십 말고 하위 모델인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는 블랙, 화이트, 레드, 블루, 그린으로 구성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듀얼 카메라(광각·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플래그십 모델에는 있는 망원 카메라가 빠진 게 특징이네요. 급나누기를 위해선 당연한 수순입니다.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램(RAM)은 4GB, 프로, 프로맥스 램은 6GB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저장공간은 아이폰12 미니, 아이폰12 64, 128, 256GB 프로 시리즈는 128GB, 256, 512GB일 것으로 예측됩니다. 



4. 가장 중요한, 국내 출시일은?


애플은 그동안 아이폰 새 시리즈를 출시할 때마다 1차 출시국에서 한국을 제외시켜왔습니다. 그래서 저같이 과거 앱등이였던 사람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서 구매해 사용하곤 했죠. 하지만 이번에는 1차 출시국에 한국이 들어갈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가장 큰 이유는 5G 시장을 선도하는 국내 통신 서비스 상황 때문입니다. 한국은 전 세계에서 5G가 최초 상용화된 나라입니다(자부심 뿜뿜). 이에 국내 시장을 더 이상 무시할 수 없게 된 거죠. 애플도 이번만큼은 결단을 내리고 앞으로는 한국을 1차 출시국에 넣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폰 시장의 하락세입니다. 지금 쓰고 계신 폰 상태 어떠세요? 예전에는 2년 정도 쓰면 폰 속도가 확연히 느려지고, 사용하는 데 불편함을 느낄 정도로 배터리 소모량이 빨랐는데요. 이제는 워낙 상향 평준화가 되다 보니 3~4년 쓰고도 큰 불편함 없는 사용하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폰 교체 시기가 늘어나면서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는 삼성, 애플 등이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는다든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죠. 애플도 이제는 한 대라도 더 팔기 위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한국을 더는 배제시킬 수 없을 거라는 게 업계 분위기입니다. 따라서 이번에 1차 출시국에 한국을 넣기로 마음먹은 것이죠. 이젠 해외 직구 안 해도 되니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12 시리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이폰 5S, 아이폰8을 지나 갤럭시 노트10을 쓰고 있는 저로서는 아이폰으로 다시 넘어가고 싶은, 구매 욕구가 뿜뿜 생겨나고 있습니다. 다만, 삼성페이의 이미 노예가 돼버렸고, 국내에서는 안드로이트폰이 단점보다는 장점이 너무 많기에 고민이 큰 것도 사실이네요. 일단 작은 아이폰을 선호하는 저로서는 구매한다면 무조건 아이폰12 미니로 갈 생각입니다. 애플아~ 제발 애플페이 좀 ㅠㅠ 그럼 더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핫 이슈 메이커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