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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 그리고 승인 절차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과 관련한 내용들을 정리해드립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

 

최근 인플루언서에 대한 영향력이 커지면서 다채로운 채널에서 인플루언서 섭외, 유입 및 선정 등에 온힘을 쏟고 있는데요. 네이버 역시 코로나19 시대가 시작된 2020년쯤부터 자체 인플루언서 제도를 도입, 네이버 인플루언서를 선정해 개별 채널을 운영하며 새로운 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벌써 3년 정도 시간이 지난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 승인 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목차

▲인플루언서란

▲네이버 인플루언서란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

 

▲인플루언서란

 

먼저 인플루언서에 대한 개념을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인플루언서란 연예인이 아니면서 대중에게 영향을 주는 개인을 말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영향력’을 뜻하는 영어 influence에 사람을 뜻하는 접미사 ‘-er’를 붙인 것입니다. 즉, 직역하면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죠.

 

21세기 들어 연예인 범주에 속해 있지 않은 사람들이 자신이 창작한 글, 그림, 영상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서 인기와 수익을 얻으면서 이들을 지칭하기 위해 만들어진 개념이기도 한데요. 이들은 네이버 인물 프로필에는 보통 ‘온라인 콘텐츠 창작자’로 기재되며, 경우에 따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연예인, 정치인들처럼 공식 마크인 푸른색 브이체크가 붙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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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인플루언서

▲네이버 인플루언서란

 

그렇다면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무엇일까요. 정확한 정의는 나만의 채널을 만들고 한가지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좋은 콘텐츠, 꾸준한 활동을 한 이에게 부여되는 제도를 네이버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플랫폼은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TV 등에 한가지의 주제로 콘텐츠를 업로드한 이들을 대상으로 신청 자격이 주어집니다.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병행하여 일정 수준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면 플러스 알파가 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가 되면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집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채널을 광고 매체로 사용해 수익 쉐어해주며, 마케팅 업체와 협업을 통한 브랜드 광고 유치 등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여행, 패션, 뷰티, 푸드, 레저 등의 전문 페이지들이 상위 페이지 장식하고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끄네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은 정확히 정해진 게 없습니다. 유튜브는 구독자 1000명, 시청시간 4000시간을 채워야 수익 채널로 발돋움을 할 수 있는데요. 네이버 인플루언서는 명확한 수치적인 조건이 없어서 승인 받는 과정이 천차만별이라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조건에 대한 후기들을 10여 개 정도 알아보니, 결론은 분명히 나와있습니다. 

 

한가지의 주제로 채널을 운영한다. 화장품이면 화장품, 먹방이면 먹방, 요리면 요리 등을 말이죠. 또한 네이버 블로그 기준 이웃이 3000 이상이면 순조롭게 승인 조건에 충족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인스타그램이라든지, 유튜브 팔로워를 일정 수준 보유한 SNS 적극 어필하는 것도 네이버 인플루언서 조건에 해당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같습니다. 자신이 위와 같이 해당되는 채널은 소유 또는 운영하고 계신 분들은 상단에 네이버 인플루언서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빠르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여러가지 팁들이 있는데 이는 아래 포스팅을 통해 자세하게 정리해두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